제주도 호텔수영장 이용후기

2019. 5. 21. 20:04제주도

WE호텔 수영장
WE호텔 수영장

WE호텔 수영장

호텔은 서귀포에서 한라산 방향 중산간에 위치하고 있다. 실외수영장은 여름에만 이용 가능하고, 실외 자쿠지와 실내수영장은 사계절 이용할 수 있다. 입장료 있으나 호텔투숙객은 체크아웃전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수질좋은 중탄산온천으로 30분만 수영해도 피부가 부드러워짐을 느낄 수 있다. 한라산 등반 후 또는 호텔 숲길 산책 후 온천 겸 수영을 하면 좋을 듯 싶은데, 호텔입구 가득한 벚나무와 단풍나무를 생각하면 봄과 가을에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이다. 호텔 편의시설이 부족하지만, 훌륭하게 조성된 숲길과 수영장을 이용하면서 힐링을 할 수 있다.

 

디아넥스호텔 수영장
디아넥스호텔 수영장

디아넥스호텔 수영장

호텔은 안덕 본태박물관 뒤에 위치하고 있으며 객실에서 산방산을 조망할 수 있다. 실내수영장으로 사계절 이용가능하며, 입장료 있으나 호텔투숙객은 무료이용하고 체크아웃후에도 이용할 수 있다. 수질도 좋고 햇빛채광이 훌륭하며 해가 떠오르는 시간에 맞추어 아침에 수영하는 것을 추천한다. 저녁에는 수영후 아라고나이트 고온천 이용하는 것도 강력 추천한다. 호텔 주변에 비오토피아 수풍석박물관, 본태박물관, 방주교회가 있으며, 가을 또는 겨울에 가면 좋을 것이다. 수풍석 박물관은 사유지 안에 위치하여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입장료도 비싼편이지만 방문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며, 방주교회는 가을 핑크뮬리 명소이다.

 

제주칼호텔 수영장(인터넷에서 퍼옴)

제주칼호텔 수영장

호텔은 구제주시내에 위치하며 도보로 삼성혈, 제주자연사박물관, 고기국수거리 이동가능하다. 동문시장도 가깝다. 사계절 이용가능한 실내수영장이 있으나 수영복, 수영모, 수경 필수이다. 수경이 없어서 입장거부당해 프런트에 이의제기하여 입장하였으며, 기분이 상한 상태에서 수영장을 이용하면서 수영장에 대한 인상도 좋지 못하고 사진도 인터넷에서 퍼온것이다. 수영모가 아닌 수경때문에 입장거부되다니...그렇다고 수영장내에 별도 판매 또는 대여를 하지 않는다. 입장료 있으며, 호텔투숙객은 무료입장이 아니라 할인적용하는 데, 만원이 넘는다. 피트니스 클럽도 이용할 수 있지만, 수영장만 이용하기에는 비싸다.

 

제주 신라호텔 수영장
제주 신라호텔 수영장

제주신라호텔 수영장

중문에 위치하며 시설면으로 매우 훌륭하다. 호텔 복도를 걷고 있으면 미술관에 온 것 같고 호캉스를 즐기기에 좋다. 실내수영장과 실외수영장 모두 사계절 이용가능하며 호텔투숙객 전용으로 무료이다. 실외수영장은 야자수로 이국적인 풍광을 나타내며, 저녁 일몰 때 수영하는 것을 추천한다. 어린이들이 사용할 수 있는 패밀리 풀과 성인전용 풀 등 다양하게 있다. 수질은 보통이지만, 수질관리를 잘 한다는 느낌이 든다.

 

히든클리프 호텔 수영장
히든클리프 호텔 수영장

히든클리프호텔&네이쳐 수영장

중문에 위치하며 제주도에서 인피티니티풀로 제주도에서 핫한 수영장이다. 밤에는 성인전용 디제잉타임 운영하고 있다. 깊은 숲 속에서 수영하는 느낌을 주는데, 수영을 하다가 숲을 바라보면서 멍때리기 좋다. 호텔투숙객만 이용가능하며, 객실에서 수영복 갈아입고 가운 걸치고 가면 편하다. 호텔 옆으로 난 트레킹 코스는 편한 차림으로 다녀오기에도 적당하다. 체크아웃 전까지 무제한으로 무료이용 할 수 있으니 수영덕후들에게는 지상낙원 같다. 수질도 좋고 이국적인 풍광도 인상적이다.

 

산방산탄산온천 노천온천(인터넷에서 퍼옴)
산방산탄산온천 노천온천(인터넷에서 퍼옴)

산방산탄산온천

탄산온천이라 수온과 수질에 대한 호불호가 있다. 온천물에 들어가면 체온보다 낮은 온도가 생소하고, 은근히 따뜻해지면서 피부에 기포가 형성되며 파스를 붙인 듯한 느낌이 든다. 노천온천은 온천입장료에서 추가비용을 내면 손목에 종이띠를 붙여주는데, 온천욕장을 지나 실외온천 입구에서 수영복을 입고 입장한다. 실외 물이 비교적 차가운 편이므로 5~9월에 가는게 좋지만, 뜨겁게 덥혀진 실외 자쿠지에서 겨울에 눈을 맞으며 온천을 즐기는 것도 좋다. 낮에는 산방산을 볼 수 있고 밤에는 별을 볼 수 있다. 산방탄산온천 게스트하우스 투숙객은 온천2(노천온천1회 포함) 무료이용할 수 있다.